시험일정

[메가피셋] 7급 PSAT 인사이트 “비밀의 문을 열다”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20-06-11 15:05:34
  • 조회수 204
안녕하세요. PSAT을 가장 잘 준비하는 방법, 메가피셋입니다.

2021년부터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에 변화가 있는데요, 기존의 언어 과목은 PSAT으로 한국사 과목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는 것이 주요 골자입니다.

7급 국가직 시험에 PSAT이 도입됨에 따라서 많은 수험생 분들의 혼란과 걱정들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메가피셋에서는 7급 PSAT과 관련하여 수험생 분들의 혼란을 최소화 하고자 ‘7급 PSAT 인사이트’ 라는 콘텐츠를 준비하였습니다.
7급 PSAT 인사이트는 매주 월요일에 1회씩 업로드 될 예정이며 메가피셋, 메가피셋 교수진 그리고 5급 공채 합격생들과 함께 PSAT과 관련된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7급 PSAT 인사이트”를 통해서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 수험생 분들의 꿈이 무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PSAT 시험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PSAT(공직적격성평가)은 Public Service Aptitude Test의 약자로 공직자가 가지고 있어야 할 기본적인 소양과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기존의 공무원 시험이 단순 암기 위주의 평가, 직무와 동떨어진 내용으로 현직 업무와 괴리감이 있었다면, PSAT 시험은 공직수행 능력과 연관성을 높이고 잠재적인 업무수행 능력을 측정하고자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PSAT은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언어논리는 글의 구성 및 이해능력, 표현력, 비판과 논리적 사고, 추론 능력 등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자료해석은 통계처리 및 해석능력, 수치자료 정리와 이해, 분석과 정보추출 능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상황판단은 상황의 이해, 추론 및 분석능력, 문제해결, 판단 및 의사결정 등의 능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앞서서 말씀 드렸다시피, 이제는 단순 암기 위주의 공부가 아니라 문제에 어떻게 접근하느냐가 중요해진 것을 시험영역을 통해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PSAT 시험은 7급 국가직에서 나아가 7급 지방직 등 시험대상 영역이 앞으로 더욱 확대 될 것이라 예상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PSAT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을 가져가는 것이 합격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PSAT은 학습 접근 방식을 기존과는 다르게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많은 7급 수험생 분들은 걱정이 되고 난감하실 것입니다.

7급 PSAT 인사이트에서는 ‘PSAT 오해와 진실 Q&A’, ’7급PSAT 필수품’ ‘합격생 꿀팁’, ‘같이 풀어보는 예비 모의고사’, ‘현직자에게 묻는 PSAT’, ‘PSAT진단과 맞춤전략’ 등의 내용을 통해 여러분의 걱정과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 드리고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들이 첫 PSAT 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 분들의 합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첫 회 내용은 ‘PSAT 오해와 진실 Q&A’ 입니다. PSAT에 대한 갑론을박을 많은 커뮤니티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PSAT은 과연 재능 있는 사람만 고득점을 할 수 있는 것인지, 공부를 해도 점수 상승이 어려운 과목인지 등 PSAT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PSAT 교수진과 합격자들과 함께 풀어내보고자 합니다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을 어떻게 내딛느냐가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PSAT을 가장 잘 준비하는 방법, 메가피셋이 여러분들의 시작과 함께 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저희 메가피셋과 함께 7급 PSAT 비밀의 문을 열고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osiweek@gmail.com                                            전정민 gosiweek@gmail.com

출처:공무원수험신문 · 고시위크
목록





이전글 2020 국가공무원 5급 및 7급 민간경력자 채용, 원서 16일부터 접수
다음글 2021년도 국가공무원 7급 공채 제1차시험(PSAT)대비 영역별 예시문제 공개 안내